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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키친보드가 만난 사장님] 소통이 된다는 게 가장 큰 장점! 태평하개 사장님 인터뷰
    성공스토리 2023. 7. 19. 09:41
    키친보드는 든든한 식자재 파트너가 필요한 식당에게 최적의 식자재 유통업체를 연결해주는 플랫폼입니다. 이번에 '키친보드가 만난 사장님' 코너에서 소개할 가게는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술집 '태평하개'인데요. 키친보드를 통해 식자재 유통업체와의 거래를 처음 시작하게 되었다는 태평하개 사장님을 직접 만나 키친보드 사용기를 들어봤습니다.

     

     

     

    Q. 반갑습니다, 매장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에 위치한 술집 ‘태평하개’입니다. 태평하게는 동네에서 주민분들이 편하게 오갈 수 있는 곳을 만들고 싶어서 직접 차린 술집이에요.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게 특징이고요. 태평하개라는 이름은 기르고 있는 반려견 태평이의 이름에서 따왔습니다.

    Q. 오픈한지 얼마 안되셨다고 들었어요.
    네, 5월 중순에 오픈했어요. 가오픈은 그 전부터 해서 지인들을 초대하기도 했는데, 정식 오픈은 5월 중순이 맞아요.

    Q. 키친보드는 어떻게 알게 되신 거예요?
    인스타그램에서 광고를 봤어요. 어디 한군데에 정착해서 식자재를 주문해야겠다는 생각이 들 때였죠. 여기저기 찾아보던 중에 키친보드를 만난거예요.

    Q. 키친보드의 첫인상은 어땠나요?
    앱을 설치하고, 가입하고, 유통사와 연결되더니 담당자가 이것저것 실시간으로 얘기해주시기 시작하더라고요. 늦은 밤에도 전화로, 채팅으로 답변을 주시니 고맙기도 했구요.

     

     

     

     

    영업 준비중인 태평하개 내부 모습

     

     

    소통이 된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에요

     

     

     

    Q. 키친보드를 쓰기 전에는 식자재를 어떻게 구하셨나요?
    전에는 인터넷으로도 주문하고, 식자재 마트도 다녔어요.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네이버 같은 곳에서 행사 상품, 할인 상품 같은 것들도 찾아서 써보기도 했고요. 지금도 다른 구매처를 이용하지 않는 건 아니지만 이제는 대부분 키친보드로 주문하고 있어요.

    Q. 키친보드로 정착하게 된 이유가 있을까요?
    소통이 된다는 게 가장 큰 장점같아요. 인터넷몰에서 사는 경우에는 담당자와 얘기를 할 수가 없거든요. 그냥 상품을 보고, 결제하고, 배송을 기다리는게 전부예요. 그런데 키친보드는 담당자에게 궁금한 것들을 물어볼 수 있더라고요. 요청사항을 그때그때 전달할 수도 있고요. 담당하시는 분도 비교적 빠른 시간 내에 답변을 줘요. 매장을 운영하다보면 바빠서 놓치는 것들이 발생하기 마련인데 이런 소통이 가게 영업에는 큰 도움이 되지요.

    Q. 배송이나 품질적인 측면에서는 어떠세요?
    인터넷몰은 무료배송인지 아닌지도 따져봐야 하고, 얼마 이상 주문해야 무료배송인지도 신경써야 했어요. 얼마 이상을 장바구니에 담았다고 해도 각각의 브랜드가 다르면 또 배송비가 각각 계산되는 등 불편한 점들이 많았고요. 반대로 키친보드는 배송비나 최소 주문 금액 같은 부분들을 신경쓰지 않아도 돼서 좋았어요. 그냥 어떤 품목들이 있는지 물어보고, 있다고 하면 가져다 달라고 하면 되거든요. 가게 비밀번호를 알려드리면 냉장 제품은 냉장고에, 일반 제품은 지정한 위치에 딱 가져다 주기도 하고요. 가게를 열기 전에 이렇게 준비가 되어 있으니 여러모로 수월한 점들이 많아요.

    품질도 너무 만족해요. 훨씬 깨끗하고 관리도 잘 되어 있어요. 저희 가게와 연결된 곳은 현아농산이라는 유통업체인데요. 좋은 품질의 물건들을 알아서 잘 가져다 주시는 것 같아요. 그렇다보니 자연스럽게 주문하는 품목의 수도 늘어나는 중이고요.

     

     

     

     

     

     

    원하는 품목을 확인하고
    주문만 넣으면 끝

     

     

    Q. 키친보드를 통해 식자재를 주문하는 과정은 어떠세요?
    물론 처음엔 조금 낯설었죠. 일반적인 인터넷몰이랑은 달랐거든요. 그런데 담당하시는 분이 계속 채팅으로 물어보시고, 알려주시니까 쉽게 적응했던 것 같아요. 이제는 키친보드 쪽이 훨씬 좋아요. 인터넷몰 같은 경우에는 같은 제품이라도 브랜드가 모두 다르고, 여러 회사 제품을 비교해가면서 골라야 하는 피로감이 있었거든요. 키친보드에서는 원하는 품목을 확인하고 바로 주문을 넣으면 끝이니까 훨씬 편해졌어요.

    Q. 현아농산 같은 사입 유통사를 써보니 느껴지는 장점이 있나요?
    인터넷몰이나 식자재마트에서는 큰 용량으로만 주문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렇다보니 단위 당 단가가 더 저렴하더라도 결국 구매하는 총 비용은 인터넷이나 마트가 더 비싸죠. 그리고 대량구매를 하게 되면 야채 같은 식재료는 다 못 쓰고 버려지기 일쑤예요. 그렇지 않으면 오래 묵은 재료로 만든 메뉴가 손님에게 나갈 수밖에 없으니까요. 그게 너무 아까웠죠. 그런데 현아농산 같은 유통업체를 이용하면 이런 부분들이 조율이 되더라고요. 한 통이 필요하면 한 통, 1kg가 필요하면 1kg, 이런 식으로 조율이 되니 그만큼 덜 버리고 메뉴도 신선하게 나갈 수 있어서 좋아요.

     

     

     

     

     

     

    1시간 30분이나 걸리던 식자재 주문이
    키친보드를 쓰고 나서는 10분이면 끝나요!

     

     

    Q. 키친보드가 사장님께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맞아요. 금액적으로도 식자재를 구매할 때 드는 비용은 물론, 버리는 비용도 절약이 돼요. 신선한 음식으로 손님들이 만족하니 매출에도 영향을 줄 것이라고 생각하고요. 시간적으로도 큰 도움을 받고 있어요. 기존에 인터넷몰 같은 곳에서 식자재를 주문하려고 하면 대략 1시간 30분 정도는 소요됐어요. 이것저것 골라서 비교해야하고, 배송비 계산해서 장바구니에 담고, 빼고 그랬거든요. 그런데 키친보드에서는 10분이면 끝나요. 아니 10분도 안 걸렸던 거 같아요. 11시, 12시에 장사가 끝나도 채팅이나 통화를 할 수 있으니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 것 같아요.

    Q. 사장님의 만족도를 5점 만점으로 표현한다면요?
    한 4.8점 정도요? 전반적으로 다 만족해요. 찾는 품목이 없을 경우를 생각해서 0.2점 뺐어요. 이 부분도 키친보드를 통해 다른 유통업체를 소개받아서 해결할 수 있게 된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written by 키친보드

     


    키친보드는 사장님의 식자재 고민을 해결해드리기 위해 믿고 맡길 수 있는 다양한 식자재 유통업체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든든한 식자재 파트너가 필요할 때에는 언제든지 키친보드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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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태평하개 사장님처럼

    식자재 주문에 드는 수고로움과 시간을 줄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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